학과소식

- 사회복지학과, ‘아동옹호캠페인’을 실시하다. - 작성일 : 2019-06-07 17:07

조회수 : 1162
- 사회복지학과, ‘아동옹호캠페인’을 실시하다. -
- 사회복지학과, ‘아동옹호캠페인’을 실시하다. -
- 사회복지학과, ‘아동옹호캠페인’을 실시하다. -

사회복지학과(학과장 강민희)530일 오후 1시부터 330분까지 호남대학교 정문 안 사거리에서 아동복지론 수강학생들이 기획한 아동옹호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 날 캠페인은 아동학대 예방 및 아동권리 인식 증진을 목표로 하여 총 3조로 나누어 진행됐으며, 아동학대의 기준을 잡아주고 경각심을 일으키는 사례들을 통해 학대예방하는 아동학대예방캠페인’, UN아동권리협약을 이용하여 아동의 권리를 옹호하는 아동권리인식증진캠페인’, 입양에 대한 인식을 조사하고 개선하는 입양인식개선캠페인으로 나누어 실시했다.

 

이 중에서 아동학대예방캠페인을 맡은 여정관(25,) 씨는 아동학대에 대한 관심은 많지만 구체적으로 얼마나 심각하고 어떤 도움을 줘야 하는지에 대해 잘 모른다는 문제의식에 기반하여 아동학대 예방과 인식개선이 필요함을 느껴서 이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고 기획의도를 말했다. ‘아동권리인식증진캠페인을 맡은 김선일(27,) 씨는 학생으로만 구성된 팀으로 프로젝트를 기획해본 경험이 없어서 방향성을 잡기 조금 어렵지만, 프로젝트가 점점 완성되어갈 수록 무언가 결과물을 냈다는 점에서 굉장히 뿌듯함을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고, ‘입양인식개선캠페인을 맡은 재학생 이은진(21,) 씨는 대부분 참여해주셔서 감사했고 저희 생각과 다른 분들이 많아서 많은 의견을 들어볼 수 있어서 좋은 시간이었습니다.”고 말했다.

 

아동복지론(담당 교수 좌현숙)은 우리 학교의 혁신적 교육모델 중 하나인 WISE-P(Project Based Learning)가 적용된 프로젝트 기반 수업으로써 이번 학기에는 아동학대, 아동권리, 입양과 가정위탁, 시설보호와 보호종료 등의 주제를 다룬다. 아동복지와 관련된 다양한 사회문제 및 이슈에 대해 문제제기를 하고,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과제를 설정하여 문헌연구, 전문가 인터뷰, 설문조사, 캠페인 실시, 정책제안 등을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