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식

호남대 배은경 교수, CMB 시사프로그램 출연 작성일 : 2021-10-27 14:27

조회수 : 59
호남대 배은경 교수, CMB 시사프로그램 출연

호남대학교 사회복지학과(학과장 배은경) 배은경 교수는 10월 25일 ‘코로나19 마음건강 회복을 위한 노력’을 주제로 진행된 CMB 시사 프로그램 ‘김유미의 집중토론’에 출연했다.

배은경 교수는 이날 토론회에서 ▲대한민국 자살률 현황 ▲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 목록 ▲코로나19와 같은 정신건강 위기 사례 ▲코로나19로 인한 정신건강 현황 ▲마음건강 회복을 위한 스스로의 노력 ▲정신건강 회복을 위한 지원방안 등을 제안했다.

배은경 교수는 “위기가 곧 기회라고 하기에는 어려움이 크지만, 반대로 이러한 시기에 정부와 정책, 서비스를 변화시키기 좋은 때다”며 “시민들께서 적극적으로 의견을 내주시고 전문가들도 함께 변화를 위해 노력하자”고 말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배은경 교수를 비롯해 강영구 전라남도 보건복지국장, 김남준 광주광역시의사회 사회참여이사, 강광순 광주대학교 간호학과 교수가 패널로 참여했다.

한편 배은경 교수는 광주광역정신보건사업지원단 단원 및 광주광역시 정신건강심의위원회 위원이며, 보건복지부 고독사 예방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사전기획 연구 공동수행 등 정신건강사회복지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출처 : 톡톡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