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공지

프로그램 개발 경진대회 포스터 제작 가이드 작성일 : 2016-11-15 00:13

- 조회수 : 2358

* 각 팀이 ppt로 포스터 내용 제작을 완성하여 1차 공지되었던 이메일주소로 발송하면
학과에서 일괄적으로 의뢰하여 프로그램 전시용 포스터를 제작하게 됨.

- 현재는 배너 형태로 가로 60* 세로180사이즈로 제작 예정임.

- 1장 짜리 프로그램 계획서 제출시 들어간 핵심내용들을 중심으로 포스터 제작 바람.
(제목, 조원 명시 필수. 본인들의 주제를 변경시키는 않는 선에서 일부 수정 및 보완하여 완성 가능.)

- 아래와 같은 안내사항을 참고하여 포스터를 완성해주세요.


< 포스터 제작시 주의사항>

1) 파워포인트는 가로, 세로 142.22cm 이상은 지원이 안되므로 그 이상의 크기는 50% 축소하여 1/2 크기로 설정하여 디자인제작합니다.
 
첨부된 ppt 파일에 설정된 사이즈는 가로 30* 세로 90에 맞춰져 있으며,
향후 학과에서 출력할 때는 전시할 포스터 배너 사이즈에 맞춰 200%로 확대하여 출력할 예정입니다.

2) 폰트 사용시 주의사항
사용폰트는 기본폰트 위주로 작업을 하셔야 출력시 폰트에 따른 문제점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그 외 폰트를 꼭 사용해야만 한다면, 특정폰트 파일도 함께 제출할 것. 그럼에도 불구하고 문제가 발생할 여지 있음.)
(1) 한글 기본폰트 : 굴림, 돋음, 바탕
(2) 영문 기본폰트 : Arial, Times New Roman


3) 그래프나 표를 넣을 때는 그림파일(파일형식 PNG(*.png)로 변환하여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파워포인트 작업내용에서 데이터값을 포함하고 있는 그래프나 표는 이미지파일로 변환하여 작업하여야 출력시 발생하는 오류를 최소화 하고 완벽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ppt에서 처음부터 직접 그래프를 만들어넣으면 흐트러지기 쉽다는 말.
일단 ppt에서 그래프나 그림을 그린 뒤 캡쳐해서 그림파일로 바꾸어 사용하면 됨.)


4) 이미지 삽입 시 주의사항
사진이나 그림을 삽입하실 때 삽입메뉴의 그림파일 명령을 사용하십시오. 화면에서 복사명령을 사용하시면 링크된 정보만 입력되어 출력하는 경우 화면에 보이나 인쇄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 그 외 포스터제작 스타일이 궁금하다면 다음과 같은 사이트를 참조해 살펴보세요.
(단지 검색해서 나온 사이트를 올리는 것임. 여러분도 검색하여 원하는 스타일 찾아봐도 좋음)

웹포스터사이트(포스터디자인샘플 및 만들기 팁이 다양하게 자료실에 있음)http://www.webposter.co.kr/aspapps/pds/poster_sample_list.asp?Code=5&Sub_Code=4

유료디자인 사이트(느낌만 참조하라는 의미) http://www.rion-ppt.com/_prozn/_system/shop/list.php?ca1=2&ca2=10&ca3=68

아울러, 많은 포스터는 연구성과를 학술대회에서 발표하기 위하여 제작되고 있어서
각 조들의 프로그램 특성에 맞춰 디자인 구성을 하는 것이 더 나을 수 있습니다.